오즈모 포켓3 콤보 액션캠 끝판왕

오즈모 포켓3 콤보 정말 액션캠의 끝판왕이네요. 액션4나 고프로12가 따라올 수 없는 장점들이 수두록 합니다. 크기도 작고 휴대가 간편해 1인 크레이터나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오즈모 포켓3

 

오즈모 포켓3 콤보 구성품

포켓3는 기본보다 콤보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콤보에만 포함된 구성품은 광각렌즈, DJI Mic2, 배터리 핸들, 미니삼각대 등이 있는데 어느 것 하나 필요하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

오즈모 포켓3 콤보 구성품

 

사양

기존 모델에서 개선된 내용만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오즈포 포켓3 콤보 사양

터치스크린

터치스크린은 업그레이된  2″ OLED 스크린을 탑재해 풍부한 컬러를 제공하고  해상도 314×556 밝기 700nit로 큰 화면을 통해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밝은 태양 아래에서도 선명하게 모니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센서

센서는 1/1.7″에서 1″ 센서로 업그레이드해 어두운 곳에서 다른 어떤 액션캠보다도 선명한 영상을 만들어 줍니다.

렌즈

본체렌즈 20mm 조리개 F2/0, 광각렌즈 장착 시 15mm까지 가능하고 마그네틱으로 탈부착이 용이합니다. 광각렌즈는 자동차 및 부동산 등 유튜브 활동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인 것 같습니다.

배터리

배터리는 16분이면 80%까지 충전시켜줍니다. 1080p로 4시간 연속촬영이 가능하며, 보조배터리 장착시 4k 30프레임으로 2시간 30분에서 3시간까지 촬영이 가능합니다. 고프로는 4k 촬영시 발열로 인해 자동꺼짐 현상이 있다고 하던데 포켓3는 이런 증상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와이파이

와이파이 연결은 포켓2의 경우 와이파이 연결 시 멀티핸들이 필수였으나 포켓3의 경우 내장 와이파이로 스마트폰에 직접 연결이 가능합니다.

액티브트랙 6.0

액티브트랙 6.0의 업그레이드로 안정적이고 자연스러운 피사체 추척이 가능합니다.

마이크

마이크는 DJI 무선 마이크2(신형)로 데드킷(솜털)이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영상에 있어 음질의 중요성은 말 하나마나 인데요 마그네틱으로 탈부착이 편리하며10m 송수신이 가능하고, 수신기 별도구매시 250m까지 송수신이 가능합니다.

추가배터리 핸들

보조배터리로 사용이 가능하며 결합 시 좋은 그립감으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미니삼각대

콤보가 아닌 기본사양에는 미니삼각대가 없지만 , 호환되는 미니삼각대를 좀 저렴하게 구입해 사용해도 엄청난 활용도에 대한 만족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삼각대를 결합이 불편하면 퀵릴리즈 1/4인치(약 1만 원대)를 별도 구입해 사용하면 간편하게 결합할 수 있습니다. 브이로그를 하는사람을 필수악세서리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메모리카드

메모리카드는 512gb까지 인식이 가능합니다. SanDisk extreme pro 128g v30를 사용하시면 빠른 읽기 쓰기가 가능합니다.

무게

전작에 비해 조금 무거웠졌지만 한손으로 들기에 부담없을 정도의 무게입니다.

크기

전작보다는 조금 사이즈가 켜졌지만, 대신 액정이 커짐으로써 오히려 편리한 사용감을 가져왔고 그런데도 불구하고 작은 크기여서 촬영 시 다른 사람의 시선을 덜 받습니다.

사운드 및 오디오

본체 자체 스피커 성능이 좋아 재생 시 큰 음량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녹음 시 소리가 들어가고 있다는걸 화면에서 보여주므로 오디오 체크가 편리합니다.

가격

약 83만 원의 가격으로 비싸다고 말씀하시는 분도 계시던데, 사실 이정도 사양을 다 구비하려면 부피도 커지도 무게도 무거워 질뿐만이아니라 가격도 대략 5백만 원정도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기타

액션캠 입문이나 1인 크레이터 분들이라면 이 포켓3 하나면 충분히 좋은 영상을 찍으실 수 있을것 입니다. 그리고 이건 액션캠이 아니라 짐벌이기 때문에 흔들림 보정을 기계적으로 처리해서 빛번짐 등이 발생하지 않아 좋은 화질을 제공합니다.

DJI Osmo Pocket 3 액션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