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 창출 방법에 대한 업데이트(feat.11월2일 게시)

애드센스 수익 창출 방법에 대한 업데이트를 글로벌 광고 담당 부사장 댄 테일러가 11월 2일 애드센스 블로그에 공지했습니다. 어떤 내용이 변경됐는지 같이 확인해 보겠습니다.

원래 인터넷 생태계는 변화무쌍한 세상입니다. 변화에 무관심하거나 두려워하지 않고 변화가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받아들여서 올바르게 대처 하는것이 인터넷을 대하는 블로거들이 갖춰야 할 바른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업데이트 내용을 보면 두 가지가 변경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는 애스센스 수익 지분 구조의 변경이고, 두 번째는 수익을 산출하는 방식의 변경입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애드센스 수익 창출 방법에 대한 업데이트 두가지

[첫 번째] 애드센스 수익지분 구조의 변경

변경전

단일요율로 애드센스는 32%, 게시자는 68$ 수익이 발생합니다. 예를들어, 1$ 광고비 발생시 애스센스는 32센트, 게시자는 68센트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입니다.

변경전 애드센스 수익 창출 방법

변경후

구매자와 판매자의 요율을 다르게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1차 수익률이 15% 고정이던것을 제3자 사업자에 따라 5% 또는 30% 등으로 가변적인 요율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이 요율의 변동에 따라 게시자의 수익금액 변동되는 구조입니다.

변경후 애드센스 수익 창출 방법

 

[두 번째] 수익 산출하는 방식의 변경

현재 광고수익은 CPC (광고클릭당 수익발생)와 CPM (광고노출당 수익발생) 두개에 의해 수익이 산출되는데 이 구조를 바꾸겠다는 겁니다.

변경전

CPC 과 CPM 으로 수익이 산출되는 방식입니다.(단, 현재 CPM은 수익이 미비하게 반영됨)

변경후

CPM 으로만 수익이 산출되는 방식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최종정리

  • 시행은 내년 초중에 시행될 예정이며, 별도 게시자의 조치는 필요하지 않다고 합니다.
  • 시뮬레이션을 해본 결과 게시자의 수입에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는 예상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 이 변경이 블로거들에게 좋은 걸까요 아니면  나쁜걸까요?
    일단, 저처럼 1년 이내의 내공으로 블로거 하시는 분들은 좋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 초보자 블로거에 들어와서 글을 보고 감동을 받아서 광고를 클릭하기란 쉽지 않으니까요. 하지만, 이제는 열심히만 쓰면 노출은 많이 될 거고 그럼 글에 대한 큰 감동은 없어도 수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오히려 내공이 있으신 분들이 좀 민감하실 수 있을꺼 같은데 내공이 있는 만큼 이 변화에 잘 대응하실 수 있어서 수익에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