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프로-프로맥스 발열 조치예정

애플에서 아이폰 15 프로-프로맥스 발열 처리에 문제가 있다는 걸 공식 인정했습니다. 그동안 사용자들이 여러 테스트를 진행했을 때 49도 이상의 발열도 나와서 꽤 문제가 있었던 걸로 알려졌었습니다. 사실 발열 자체가 문제라기보다 발열로 인해 성능이 떨어지는 스로틀링 현상이 발생해서 문제가 되는데요.

 

사용자들은 발열 현상의 원인으로 티타늄 소재의 열전도율 문제나 TSMC에서 만든 A17 Pro의 공정상 문제로 의심했지만, 애플은 하드웨어 문제가 아니라 단순 최적화의 문제라는 입장입니다. 어쨌든 발열 증상을 조만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한다는 입장이고 정확한 날짜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만약 발열 문제를 한두 달 내로 해결 가능하다면 아이폰 15 프로-프로맥스의 가장 큰 구매의 걸림돌이었던 부분이 해결되면서 별 이슈 없이 마무리되겠지만 애플의 해명과 달리 단순 소프트웨어 최적화가 아닌 하드웨어적인 문제라면 애플 위상에 금이 갈 수도 있을거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최근 들어 애플 핵심 설계 인력이 마이크로소프트나 인텔 등으로 이적해서 화제가 된 적도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은 10월 13일부터 국내 공식 판매를 진행한다고 하는데, 발열 문제로 구매를 꺼리실 필요까지는 하지 않으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미 발열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애플에서도 공식 인정 한 만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진행하던 하드웨어 교체를 진행하던 해결을 해주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13일 자정 아이폰 15 구매로 불꽃이 튈 것으로 예상되는데 준비 잘하셔서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폰 15 구매에 성공 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15 프로 발열 변색 내구성 고스트현상 4가지 이슈정리 <-